랑세스 부회장 "韓 매우 중요한 시장...맞춤 솔루션으로 혁신 도울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랑세스 부회장 "韓 매우 중요한 시장...맞춤 솔루션으로 혁신 도울 것"

"한국은 랑세스에게 굉장히 중요한 시장입니다.조선과 방산, 배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새로운 것들을 개발하고 혁신을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LANXESS) 그룹을 이끄는 후버트 핑크(Hubert Fink) 부회장이 10일 랑세스 창립 20주년을 맞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핑크 부회장은 "지난 몇 년간 글로벌 화학산업은 구조적 어려움에 직면해 왔지만, 랑세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꾸준히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둬왔다"며 "앞으로의 10년 역시 한국 시장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실적을 이어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핑크 부회장은 "한국은 반도체와 전기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는 인공지능(AI) 발전으로 반도체용 초순수를 제조하는 랑세스에 하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