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 전화, 직원이 안 받는다"… 치과의사 1천명이 '라방'으로 몰려간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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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전화, 직원이 안 받는다"… 치과의사 1천명이 '라방'으로 몰려간 이유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의료계, 그중에서도 치과 개원가에 '라이브커머스'라는 파격적인 형식이 도입됐고 결과는 의외의 흥행이었다.

지난 10일 진행된 이번 방송에는 1,000여 곳의 치과 원장들이 접속했다.

그는 "점심시간이나 진료가 몰리는 피크타임에는 데스크 직원이 전화를 받지 못해 놓치는 환자가 부지기수"라며 "AI 도입 후 65세 이상 임플란트 대상자나 정기검진 도래 환자에게 AI가 먼저 전화를 걸어 예약을 잡으니, 놓치던 매출이 다시 병원으로 돌아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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