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국민 간식'은 무엇일까? 초코파이, 포카칩, 홈런볼 다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과자가 공개됐다.
롯데웰푸드 빼빼로의 경우, 상반기 소매점 기준 매출은 426억 원으로 전체 4위에 올랐으나, 수출 실적을 포함한 전체 상반기 매출은 74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현재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글로벌 메가 브랜드 육성 1호'로 선정하고, 국내에 한정되었던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기념일로 확산시키기 위한 글로벌 통합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