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Spotify)가 K팝 아이돌 중심의 시장 흐름 속에서 데이식스·한로로 등 K인디·록 장르의 글로벌 약진을 조명했다.
10일 스포티파이는 '2025 Wrapped(랩드) 연말결산' 추가자료를 공개, 올 한 해 한국 인디·록 장르의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신예 한로로(HANRORO) 또한 글로벌 K인디 차트 4~5위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컬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