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응원봉', 팝 본고장 美서도 통할까...팬라이트, '대담한 도전'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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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 응원봉', 팝 본고장 美서도 통할까...팬라이트, '대담한 도전' 나섰다

K-팝의 상징인 '응원봉 문화'를 팝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 이식하려는 '대담한 도전'이 시작됐다.

팬라이트의 도전은 K-팝 무대 기술의 혁신에서 비롯됐다.

이후 팬라이트는 BTS, 샤이니, 에스파, 아이브 등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의 공식 응원봉을 제작하며 업계 대표 주자로 성장했고, 회사의 매출은 2018년 140억 원에서 지난해 275억 원까지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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