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탈팡(탈(脫)+쿠팡)’ 움직임이드러나면서,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대체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재점화되고 있다.
이들은 쿠팡과 동일한 물류 스케일 경쟁을 펼치기보다, 자신들의 핵심 역량을 활용해 신뢰와 품질 기반의 신선식품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모습이다.
네이버의 기술·고객 기반과 컬리의 프리미엄 상품력·새벽배송 인프라가 결합하면서, 기존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상품 셀렉션과 안정적 배송 품질을 동시에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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