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서비스헌장 24년 만에 개정…금감원 "소비자보호 DNA 재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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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서비스헌장 24년 만에 개정…금감원 "소비자보호 DNA 재정립"

금융감독원이 조직 문화 전반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확산하기 위해 2001년 8월 제정된 '금융소비자서비스헌장'을 24년 만에 손질한다.

9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9월 말 전 임직원 결의대회에서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목표를 밝힌 데 이어, 이를 구체화한 개정안을 사전예고하고 본격적인 제도 정비에 착수했다.

금감원은 소비자보호를 실행하는 기준을 구체화하기 위해 '금융소비자서비스 업무원칙'을 새롭게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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