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 막힌 식품家 매출도 ‘먹구름’···물량 전환 불가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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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로 막힌 식품家 매출도 ‘먹구름’···물량 전환 불가피

온·오프라인 채널 내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리스크가 부각되면서 특정 유통망에 의존해 온 식품기업 매출 구조에도 변동 요인이 생겼다.

식품기업들은 오프라인 채널 외 광범위한 물류망을 기반으로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온 쿠팡과 온라인 채널에서 매출의 상당 부분을 충당해 왔다.

업계 관계자는 “한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지금 같은 모습은 유통채널 전체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는 분위기”라며 “다른 채널로 판로를 넓혀도 소비자가 해당 채널로 옮겨가지까지 걸리는 시간도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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