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측은 "영상 기반 소통이 빠르게 일상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30~39세: 학습이나 언어교환 목적은 감소했지만, '편한 친구 관계 형성'과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사용'이 확대되었다.
하이퍼커넥트 관계자는 한국의 20대 사용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상 기반 소통에 가장 익숙한 세대임을 언급하며, "즉시 연결과 같은 감정 중심의 교류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영상 대화가 일상적인 소셜 활동으로 정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