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는 올겨울 ‘발레’가 20·30 세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 운동으로 떠오르며 관련 상품 판매가 최대 32배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발레복’ 검색량은 365% 급증했으며 ‘발레 팬츠’(769%), ‘발레 상의’(506%) 등 발레 관련 검색량이 일제히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재작년 ‘발레코어’ 유행 이후 일상 속에 스며든 ‘발레’가 올해는 20·30 세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 운동으로 떠올랐다”며 “11월부터 이어진 강추위에 야외 러닝 수요가 줄어든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며, 발레복은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실내 운동에도 활용할 수 있어 그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