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김학수 대표, '보일러 부진·기술 리스크' 겹악재...신뢰 회복 시급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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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김학수 대표, '보일러 부진·기술 리스크' 겹악재...신뢰 회복 시급해

국내 보일러 산업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아온 귀뚜라미가 해외시장 공략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는 사이, 보일러 본업 경쟁력 약화와 기술 유출·특허 분쟁이 잇달아 불거지며 '국민보일러' 타이틀이 무색해지고 있다.

김학수 대표가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해 냉난방 통합 시스템 수요가 늘어나는 유럽·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소비자 대응 체계 미비와 기술 리스크 확대, 본업 수익성 악화 등 ‘발 아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외 확장만 강조하는 전략은 위험하다는 우려가 적지 않다.

소비자 피해 최다·합의율 최저라는 기록과 함께 협력사 기술 유출과 경쟁사와의 특허 분쟁까지 겹친 상황을 봤을 때, 귀뚜라미는 외형 확대보다 내실 강화와 신뢰 회복 회복이 더 시급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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