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를 비롯한 간편결제사들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결제 시장에서 NFC 기반 단말기와 다국어 서비스로 관광객의 결제 경험을 선점하면서 빠르게 영향력을 넓히는 있다.
간편결제업체들이 이 같은 영역에서 서비스 범위를 빠르게 확장하는 데 비해 카드사는 외국인 결제 환경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업계 안팎에서는 간편결제업체들이 결제 이전 단계까지 서비스 범위를 빠르게 확장하는 것과 달리, 카드사는 해외 네트워크 중심 구조에 머물러 외국인 결제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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