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쇼크 下] 보안·제도 모두 '흔들'…신뢰 회복 위한 쿠팡의 과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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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쇼크 下] 보안·제도 모두 '흔들'…신뢰 회복 위한 쿠팡의 과제는

쿠팡에서 3370만 건이 넘는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되면서 보안 체계 및 정부의 제도 개선 등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 필요성 대두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 용의자가 전 직원이라고 알려지면서 내부통제 실패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에 따라 이를 악용한 스미싱·보이스피싱 등 2차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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