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 유통은 ‘데이터·커머스·미디어’ 결합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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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시대 유통은 ‘데이터·커머스·미디어’ 결합체”

“인공지능(AI) 시대 리테일(유통)은 단순 상품 판매자가 아닌 데이터·커머스·미디어의 소비자 중심 결합이다.” 국회 온라인유통산업발전포럼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패널들이 발언하고 있다.

이날 발제를 맡은 박 교수는 “글로벌 유통기업들은 AI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수요예측, 리테일 미디어 등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AI를 활용한 소비자의 문제 해결은 소비자 구매여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디지털전환의 핵심으로 ‘리테일 미디어’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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