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광고 리포트는 고려대학교 이건웅 교수 연구팀의 ‘네이버 광고를 통한 스마트스토어 판매 성과 분석’, 성균관대학교 김지영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직접 운영 광고주 컨설팅이 광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등 네이버 주요 광고 설루션 효과 중심 연구를 담았다.
AI RIDE 리포트는 성균관대학교 채인영 교수 연구팀의 ‘AI 기반 광고 솔루션 활용에 대한 SME의 인식 및 성장 효과 연구’를 토대로 네이버의 AI 광고 설루션 애드부스트 쇼핑(ADVoost Shopping)의 실증적 성과를 소개했다.
고려대 이건웅 교수 연구팀이 식품과 패션 분야 스마트스토어 총 5만9680 개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네이버 광고는 사업자의 방문자 수, 클릭 수, 거래액, 주문 건수, 리뷰 수, 찜 수 등 전반적인 지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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