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뺀 멤버십 韓 상륙…멜론·지니보다 스포티파이가 웃는 이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튜브, 뮤직 뺀 멤버십 韓 상륙…멜론·지니보다 스포티파이가 웃는 이유?

시장 점유율(모바일 기준) 1위 유튜브 뮤직부터 멜론, 지니, 플로, 스포티파이 등 이용자 수에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날지 주목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전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하 '네이버 멤버십')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베이직'이 추가됐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네이버 멤버십을 함께 구독하는 이용자라면 유튜브 라이트로 바꿀 시 월 구독료 6400원을 아끼면서도 추가 과금 없이 스포티파이 혜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