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는 '제로 칼로리'와 '논알코올' 등 가벼움을 앞세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러닝족 공략에 나섰다.
특히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330ml 기준 60kcal의 낮은 칼로리로 여성 러너들의 선호도가 높다.
업계 한 관계자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러닝 열풍이 맞물려 부담 없는 음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기업들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제품 개발과 함께, 러닝 크루 지원이나 온라인 전용몰 오픈 등 타깃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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