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맥주 전략 '엇갈린 행보'···롯데칠성은 접고, 오비는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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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맥주 전략 '엇갈린 행보'···롯데칠성은 접고, 오비는 키운다

한맥 생맥주 캔 제품도 출시해 매장 경험을 가정 시장으로 확장하려는 시도도 병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외식 경기 침체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효율 중심 전략을 택했고 오비맥주는 생맥주 채널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다시 키우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외식 시장 부진이 생맥주 사업의 수익성을 약하게 만드는 구조인 만큼 맥주 부문 전략이 갈리는 상황"이라며 "향후 소비 흐름에 따라 어느 쪽 전략이 힘을 받을지가 시장의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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