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을 비롯해 패션·뷰티 산업뿐 아니라, 금융권에서도 여성들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금융사들이 여성을 타깃으로 한 경쟁력 있는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내놓으며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에 금융권에서는 보험사와 은행을 중심으로 여성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여성들의 경제적 위상이 강화되면서 금융사도 여성 고객을 통해 신규 기회를 모색할 시점이다"며, "금융혜택 위주에서 벗어나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한 비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여성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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