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백엔드 커머스 솔루션 기업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는 자사 리뷰 솔루션 ‘크리마 리뷰’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연동 기능을 도입한 고객사가 520곳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절반 이상의 기업이 과거 누적 리뷰를 한 번에 옮기는 ‘과거 리뷰 연동’을 선택했으며, 새 리뷰를 자동으로 연동하는 ‘매일 리뷰 연동’까지 함께 도입한 곳도 41%에 달했다.
크리마 관계자는 “다양한 외부 판매 채널과의 연결을 통해 브랜드가 실제 고객 피드백을 더 쉽게 확보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리뷰는 단순한 평가를 넘어 구매 전환과 매출 성장에 직결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솔루션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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