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소비자 상담 감소 속 공연 티켓·외투 품질 불만 두 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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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소비자 상담 감소 속 공연 티켓·외투 품질 불만 두 배 증가”

지난달 소비자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감소했지만, 공연 관람과 외투 구매 관련 불만은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며 특정 분야의 소비자 피해가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공연 관람 분야의 상담은 전달 대비 91.0% 급증했으며, 점퍼·재킷 등 외투 품질 관련 상담도 87.8% 증가했다.

전년 동월 대비 상담이 증가한 품목으로는 ‘과일·과일 가공식품’이 99.1%로 가장 크게 늘었으며, ‘스마트폰’(66.5%), ‘호텔·펜션’(48.8%) 등이 뒤를 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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