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은 이미 수입 명품 브랜드가 장악한 상태입니다.고가 제품 수요는 전적으로 외산이 가져갔죠.수입 럭셔리 제품들은 브랜드 밸류가 높아요.똑같은 소재로 만드는데 수입 명품과 종로 제품의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상류층이나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이 브랜드 밸류에 대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수입 명품 주얼리를 계속 사는 거죠.” (온현성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소장 인터뷰 중).
금 함량에 대한 신뢰 문제도 국내 주얼리 시장을 위축시킨다.
①편: 해외 명품 ‘훨훨’ vs 국산은 ‘위축’···양극화 늪에 빠진 K-주얼리 ②편: K-주얼리, 빛을 잃은 산업···법·제도 없는 무방비 시장 ③편: K-주얼리 르네상스를 위하여···글로벌 경쟁력 회복 위한 해법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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