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이 음식배달 부문의 치열한 경쟁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2분기 순이익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지만, 인공지능(AI) 사업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하면서 매출은 견조한 증가세를 보였다.
실제 알리바바 클라우드 부문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해 전 분기 성장률(26%)을 크게 상회했다.
해외 전자상거래 부문 매출은 10% 증가했으며, 타오바오·티몰·어러머를 포함한 중국 내 이커머스 부문 매출도 16% 늘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