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도 뭉쳐야 산다"…소비자 붙잡는 '번들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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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도 뭉쳐야 산다"…소비자 붙잡는 '번들링' 전략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요금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OTT들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번들링(묶음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다.

OTT끼리뿐만 아니라 외부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결합 상품을 출시해 '락인(Lock-in) 효과'를 강화한다.

◆국내 최초 3사 번들 요금제…최대 37% 저렴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티빙은 디즈니+와 손잡고 티빙·디즈니+·웨이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번들 상품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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