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전기차 전환과 친환경 정책을 강화하고 있지만, 중소·영세 부품업체들은 기술 전환 부담과 내연차 수요 급감, 중국산 저가 부품 공세라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정부는 지난 4월 올해 자동차 부품업계를 위한 정책금융을 15조원으로 확대하고, 수출 물류비 지원, 세액 공제 및 R&D 투자 강화, 긴급 경영 안정자금 등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했다고 밝힌 바 있다.
KAMA(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관계자는 “특히 중소 부품업체의 도산 우려가 제기되며 산업 생태계 붕괴 위험성도 커지고 있다.업계는 정부가 충전 인프라 확대와 내연기관차 및 부품업계 보호를 위한 맞춤형 지원책을 절실히 마련해야 한다”며 “수송부문 감축량 목표는 유지하되 감축비중 조정을 통해 자동차산업 생태계 부담을 완화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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