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TV사업 적자…중국 저가 공세에 가격 하락으로 '악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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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TV사업 적자…중국 저가 공세에 가격 하락으로 '악순환'

글로벌 수요가 살아나지 않는 가운데 중국 제조사들이 저가 제품을 무기로 공격적인 가격 전략을 펼치자 ‘프리미엄 중심’으로 짜여진 한국 TV 양강의 방어막이 뚫린 것이다.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TV와 생활가전 사업 부문에서 두 자릿수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프리미엄 TV 판매 비중은 예년과 비슷했지만 중저가 제품 가격을 크게 낮춘 탓에 ASP가 내려앉았고 물류·마케팅 부담까지 더해지며 수익성이 무너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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