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은 24일,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마을변호사 상담 처리 지연 우려’, ‘무인민원발급기 인식 오류’, ‘가사홈서비스와 행정복지센터의 업무 중복’ 등 시민 불편으로 이어지는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 전반의 문제를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행정복지센터가 이미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중첩되는 부분이 있다”며 “유사 업무로 인한 예산·인력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업무 체계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유사·중첩된 사업은 면밀한 정비를 통해 예산이 불필요하게 낭비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꼼꼼하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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