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 승인...“도시 성장 기반 마련”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천시,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 승인...“도시 성장 기반 마련”

이천시에 따르면 이번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은 도시 발전에 따른 생활 수준 향상과 지역의 용수수요량을 예측하고, 수도시설의 체계적인 확충 정비를 통해 시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수도 정비에 관한 종합계획으로, 2040년까지 단계별(5년 주기)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고 연계하여 2035년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된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은 산업단지 및 택지개발 입지 개발 압력 가중에 따른 용수 수요에 대비해, 취·정수장 신·증설, 중간가압장 신설, 비상연계관로 구축, 배수지 신·증설 등 시설 확충 및 안정화 계획을 통해 수도시설의 중장기적인 계획수립으로 장래 용수수요량 증가에 따른 이천시 도시 미래상에 걸맞은 상수도 행정 사항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천시장(김경희)은 이번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 승인은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 공급 체계를 마련하여 도시 발전 및 첨단 산업기업을 위한 기반 시설을 마련하고자 하며, 이어서 “적기에 맞는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에 안정적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