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디바이스로 확장…화장품업계, 뷰티테크 '新성장 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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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디바이스로 확장…화장품업계, 뷰티테크 '新성장 동력'

국내 화장품 업계가 '화장품+기기' 결합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으며 뷰티 디바이스 시장 경쟁이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 시장 급성장…"화장품만으로는 한계, 뷰티테크 새 성장축"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는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과 맞물려 '기기·화장품·데이터'를 결합한 뷰티테크가 차세대 전략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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