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현 BBQ 글로벌 부문 대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해외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는 곳은 BBQ다.
윤 대표는 “BBQ의 해외 진출은 2003년 중국에서 시작됐다.초기 10년은 글로벌 시장을 배우는 시기였고 2014년 이후 해외 매장이 100개, 200개를 넘어서면서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BBQ가 ‘치킨의 본고장’ 미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한국식 치킨의 ‘디테일’이 작용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