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중고폰 거래, 신뢰 붕괴 현실화...제품 미배송‧품질불량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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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중고폰 거래, 신뢰 붕괴 현실화...제품 미배송‧품질불량 급증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중고 스마트폰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제품을 받지 못하거나 불량 제품을 수령하는 등 소비자 피해가 급격히 늘고 있다.

전체 피해 유형 가운데 ‘제품 미배송’ 등 계약불이행이 43.3%(62건), ‘청약철회 거부’가 42.7%(61건)를 차지하며 계약 관련 피해가 압도적인 비중을 보였다.

올해 9월 기준 계약 관련 피해는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해 거래 안정성에 심각한 경고를 보내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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