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알리 합작사 사업 본격화…각국 격전지 된 韓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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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알리 합작사 사업 본격화…각국 격전지 된 韓이커머스

유통업계에선 신세계와 알리 합작법인의 사업이 궤도에 오르면서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업체)를 비롯해 각국 이커머스 기업들의 경쟁이 더 격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각 자회사가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유통업계에선 C커머스인 알리가 국내 대표 유통기업인 신세계의 브랜드를 앞세워 '안방 시장' 침투를 본격화한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지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중국산 초저가 상품이 국내에 대량 유입되면 유통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은 이커머스에서 '가격 경쟁'은 더 치열해질 수밖에 없고, 국내 제조업의 입지가 그만큼 더 좁아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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