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는 글로벌 K-콘텐츠와 팬덤 비즈니스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그 동안 KX의 핵심 캐시플로우 역할을 담당한 레저사업과 비레저사업에서의 안정된 수익 창출을 이끌어내기 위한 전략이다.
KX그룹이 투자에 나선 비마이프렌즈는위버스 핵심 인력들이 설립한 팬덤 플랫폼 기업이다.
K-대중문화 생태계의 글로벌 확산으로 IP 중심 비즈니스가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룹 내 KX이노베이션, 엠엔씨넷미디어, KX엔터테인먼트 등의 콘텐츠 제작·브랜딩 역량과 팬덤 플랫폼이 결합될 경우 IP 기반의 신규 커머스·콘텐츠 사업 개발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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