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콘진원 '프로덕션 아카데미' 2년간 2천300명 수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넷플릭스-콘진원 '프로덕션 아카데미' 2년간 2천300명 수료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KOCCA)과 협력해 국내 영상콘텐츠 제작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KOCCA x NETFLIX 프로덕션 아카데미'가 2년간 약 2천3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넷플릭스는 2023년 4월 콘진원, 영화진흥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콘텐츠 제작 인력의 글로벌 실무 역량 강화와 K-콘텐츠 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넷플릭스 관계자와 국내외 업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글로벌 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제작 기술, 협업 프로세스, 품질 관리 노하우 등을 심도 있게 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국내 신진 창작자들이 최신 기술과 글로벌 표준 제작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제작 현장에 직접 적용함으로써 작품의 완성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한국 창작 생태계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