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스포노믹스] 백성욱 회장 "AI 접목한 우수 사례, 포럼 통해 널리 알려지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2025 K-스포노믹스] 백성욱 회장 "AI 접목한 우수 사례, 포럼 통해 널리 알려지길"

백성욱 회장은 20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제9회 K-스포노믹스 포럼 및 시상식' 환영사에서 "AI와 지속 가능성을 잘 접목한 우수 사례들은 우리가 모두 배울 만한 소중한 교과서다.

그는 이번 포럼의 주제인 'K-스포츠와 AI 융합, AI 심장으로 대한민국 미래를 본다'에 대해 "단순한 구호가 아니다.데이터를 스포츠 산업의 중심에 놓고, 스포츠 생태계가 더 역동적으로 뛰게 하자는 선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 경기장에 설치된 각종 센서와 데이터 분석 기술은 관중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경기 운영의 효율성도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또 AI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는 팬층을 넓히고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이처럼 AI는 단순한 기술을 넘어 스포츠 산업의 심장 역할을 하며 경기와 운영, 팬 경험, 비즈니스 모델을 하나로 이어주는 핵심 동력이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