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억원, 카드사CEO 작심 비판…"소비자보호 소홀, 정보유출 엄정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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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억원, 카드사CEO 작심 비판…"소비자보호 소홀, 정보유출 엄정제재"

이억원 금융위원장이 20일 카드사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나 최근 롯데카드의 개인정보 유출사고와 관련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안일한 인식을 보여준다"며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카드사는 가맹점과 카드회원 모두를 소비자로 인식해야 한다"며 "최근 고객정보유출 사고는 카드업권의 소비자 보호에 대한 안일한 인식을 보여준 것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뼈 깎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PG를 통한 카드결제 과정에서 카드깡, 불법영업 등 소비자 보호의 취약한 고리도 있다"며 "카드사는 PG 결제의 확산을 가맹점 관리비용 절감과 손쉬운 매출처 확보 측면에만 집중해 소비자 보호를 소홀히 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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