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LLM·AI 어플라이언스·AI 에이전트 3종 '세계일류상품' 동시 선정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솔트룩스, LLM·AI 어플라이언스·AI 에이전트 3종 '세계일류상품' 동시 선정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솔트룩스(304100)는 AI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핵심 제품 3종이 '세계일류상품'에 동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솔트룩스는 지난 18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5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초거대 언어모델(LLM) '루시아(LUXIA)' △생성형 AI 어플라이언스 '루시아 온(LUXIA-ON)' △기업형 스마트 AI 에이전트 '구버 엔터프라이즈(Goover Enterprise)'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전사적자원관리(ERP), 그룹웨어 등 기업 내부의 핵심 데이터와 외부 웹 정보를 안전하게 연동하고, 검색·생성·분석·자동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통해 업무 목적에 최적화된 AI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