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만 제공되던 마이데이터 통합조회, 맞춤형 금융진단, AI 자산관리 서비스를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면 서비스 시행으로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도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손님이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 접근성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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