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AI 맞춤형 금융서비스 확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하나은행,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AI 맞춤형 금융서비스 확대

하나은행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만 제공되던 마이데이터 통합조회, 맞춤형 금융진단, AI 자산관리 서비스를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면 서비스 시행으로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도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손님이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 접근성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포인트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