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마크는 2020년 신세계가 설립한 콘텐츠 기업으로 제작사 스튜디오329를 인수하며 드라마 제작 사업에 진출하여 ‘크라임 퍼즐’, ‘글리치’, ‘웨딩 임파서블’ 등을 선보였고, 2022년 영화 투자 배급 사업을 본격화하여 ‘데시벨’, ‘달짝지근해: 7510’, ‘30일’, ‘보통의 가족’, ‘보스’ 등 한국 영화와 A24의 첫 블록버스터 ‘시빌 워: 분열의 시대 ’ 등을 배급했다.
탄탄한 기획·제작 역량으로 많은 흥행작과 오리지널 IP를 확보하고 있는 하이브미디어코프와 제작, 투자, 배급 등 다방면에서 영상 콘텐츠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는 마인드마크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강력한 공동 투자배급 연합체를 구축할 전망이다.
하이브미디어코프 김원국 대표는 이번 마인드마크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에 대해 “콘텐츠 기획부터 투자, 제작, 마케팅, 배급까지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연합체가 구축되었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