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기업 美로비 핵심은 국내이슈화" 워싱턴 로비스트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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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기업 美로비 핵심은 국내이슈화" 워싱턴 로비스트 조언

"한국 회사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미국 행정부나 의회를 대상으로 로비를 하는데 가장 효과적 방법은 이슈를 미국 국내화하는 것입니다.미국 사람들은 외국에 관심이 없어요."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대형 로펌 넬슨멀린스에서 로비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신우진 파트너변호사는 19일(현지 시간) 워싱턴DC 넬슨멀린스 사무실에서 특파원들과 만나 이같이 조언했다.

신 변호사는 "어떤 이슈를 갖고 왔을 때 의원들이 '이게 다음 선거에 나한테 도움이 되는가'를 생각할 때, (그것이)별로 관심이 없는 이슈일 수도 있다.

왜 이게 국내적으로 중요하고, 나아가 왜 이것을 해주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당신의 정치 경력에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할 수 있는 그런 전략이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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