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희영 FNB랩 CEO는 "타인의 관점에서 여러분의 무언가를 바꿀까 생각하지 말고 여러분의 장점을 잘 관찰해야 한다"며 "그러면 각자의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고 스토리들이 이어져 브랜드가 된다"고 말했다.
정민규 현대백화점 디자인랩 VMD팀 아트디렉터는 '엑설런트 어드벤처: 커피' 강연에서 전세계 주요 백화점의 인테리어 콘셉트와 최근 Z세대·알파세대 공략법, 이를 토대로 한 현대백화점의 공간연출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은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남들과 다른 스타일과 스토리텔링, 공간 연출, 상징, 비주얼과 디테일, 오감 등을 고려한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