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국회의원, 지속가능 임도 조성·관리 정책 토론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윤준병 국회의원, 지속가능 임도 조성·관리 정책 토론회

윤준병 국회의원이 지난 18일 지속가능한 임도 조성·관리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윤준병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지난 18일 국회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임도의 조성 및 관리'를 주제로 정책 개선 국회 토론회를 개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 윤 의원은 "지난 1월 임도의 설치 ·관리체계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임도의 보호와 산림경영 이용의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임도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임도의 지속 가능한 조성, 관리, 이용을 위한 제도와 법령 개선 제안'을 주제로 발표한 손지영 박사는 "임도의 공익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업비 현실화와 사업 기간 다년 화를 통한 전략 수립부터 시공까지 체계적 안정성 확보가 필요하다"며 "기존에 설치된 임도도 극한 강우에 견딜 수 있도록 재보강하고, 안전·품질 최우선 원칙을 확립하여 견고한 임도 조성·관리 도모가 시급하다"고 제언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