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KAIST 경영공학부 교수와 안용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연구팀이 발표한‘디지털플랫폼의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실증연구’ 결과, 네이버의 지도와 길찾기 서비스가 플레이스를 이용하는 SME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사업 기여도와 고유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 결과, 네이버 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사업자에게는 지도와 길찾기 서비스의 중요도가 제일 높았으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가격 비교와 간편결제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레이스에서는 수도권 사업자들의 지도 및 길찾기 서비스에 대한 중요도가 비수도권보다 3.87배 더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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