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가 누적 회원 가입자 500만 명을 넘어섰다.
팬들은 여러 아티스트나 브랜드의 비스테이지를 오갈 때도 동일 계정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비스테이지 오너는 확보된 팬 데이터를 활용해 공연, 이벤트, 커머스 등 비즈니스를 확장할 기회를 얻는다.
비스테이지 측은 "500만 회원과 플로의 음악 청취 데이터가 결합되면, 팬들은 플로에서 음악을 듣다가 통합 계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비스테이지로 이동해 소통, 멤버십 가입, 굿즈 구매 등 다양한 팬덤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