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0시 태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 Flim : TAEYEON(‘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 필름 : 태연) 영상 콘텐츠는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나의 본질’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태연의 내레이션과 다채로운 비주얼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이번 영상 속 태연은 “과거에도 그렇고 앞으로도 계속 추구하고, 본질로서 가져가고 싶은 것은 꾸준함이다”라며 “기다려주시는 팬분들이 있어서 할 수 있고, 다시 한 번 힘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그 꾸준함의 결과물인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태연 첫 컴필레이션 앨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은 신곡이자 타이틀 곡인 ‘인사 (Panorama)’부터 기존 곡을 새롭게 구성한 2025년 믹스 버전, 오직 CD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버전 등을 포함해, 태연의 수많은 곡 가운데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선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24곡을 선별, 단순한 베스트가 아닌 아티스트의 음악 세계를 재정의하는 스페셜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