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글로벌 해운 시장은 공급 과잉으로 운임은 하락하는 반면 지정학적 리스크와 새로운 구조적 비용은 상승하는 '복잡성(Complexity)'의 시대로 본격 진입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본 리포트는 2026년 시장이 저성장과 구조적 공급 과잉이라는 전통적 이슈 속에서 '인공지능(AI)·에너지·관세'라는 세 가지 새로운 변수에 의해 주도되는 '대전환의 해(The Great Recalibration)'가 될 것으로 진단했다.
트럭과 철도 등 내륙 운송 시장은 해상에서 전이되는 운영적 변동성과 멕시코(Nearshoring) 중심의 남-북(North-South) 교역로 부상 등 '구조적 경로 재편'의 이중 압력에 직면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