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에 밀린 소비자 경험···K패션 ‘품절대란’의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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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에 밀린 소비자 경험···K패션 ‘품절대란’의 진실

일각에서는 효율 중심 재고 운영이 오히려 소비자 구매 경험을 제약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마저 나온다.

패션업계는 재고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소량·다품종 생산 구조를 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더욱 빨라진 배송 경쟁이 각종 상품들의 품절 속도를 가속화시켰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마다 차이는 있지만 재고를 크게 보유하지 못해 다품종·소량 생산을 택하는 경우도 많다”며 “수요가 많은 제품의 경우 공급량을 늘리는 등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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