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은 라면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한국 소비자들이 ‘역직구’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포착되고 있다.
K-라면의 상징인 신라면은 해외 시장에서 오리지널과는 다른 별도 버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현지 소비자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 한국 소비자는 접하기 어려운 해외 전용 제품 농심 관계자들에 따르면 신라면은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제품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