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 고무적인 성과는 지난 11월, 금융사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삼성증권이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는 점이다.
삼성증권은 적극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소비자 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를 임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광장 ▲소비자평가단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 원칙 교육 ▲ 연 4회 자체 미스터리 쇼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전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매월 개최, 문제점 발견 시 개선을 추진하며, 협의회 결과는 반기별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경영진 및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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