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가상 인플루언서, ‘지각’의 힘을 묻다···이동환 청주대 교수 신간 출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AI와 가상 인플루언서, ‘지각’의 힘을 묻다···이동환 청주대 교수 신간 출간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이동환 조교수가 이 변화의 심층을 파고드는 신간 ‘AI와 가상 인플루언서 지각’을 펴냈다.

실재하지 않아도 ‘효과가 난다’는 플라시보적 현상, 타인이 어떻게 지각하는지까지 지각하는 ‘이중 지각’ 개념 등을 통해, 가상 인플루언서 시대의 소비자 행동이 어떤 방식으로 변모하는지 짚어낸다.

가상 인플루언서의 메시지는 왜 때로는 매력적이고 설득적으로 작동하고, 왜 때로는 불편함이나 거리감을 만들어 내는가.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직썰”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